새소식

여행/캠핑

5인가족텐트 듀랑고R2 구매기

  • -
반응형


5인가족텐트 듀랑고R2 구매기




그동안 캠핑을 해보고 싶어도 막내가 아직 어린관계로(4살) 시도를 못하고 있었는데요.


지난달 글램핑을 다녀온 후 캠핑을 가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어 캠핑 장비를 알아봤습니다.


관련글 - 2017/05/12 - [여행] - 가족여행추천 - 지리산 산청 숲속야영장 글램핑


캠핑장비의 첫번째는 텐트구매 일것 같은데요? 


5인가족이다 보니 텐트를 결정하는데 꽤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에가서 거실형 텐트를 보면 넓어서 좋아보이면서도, '이거 내가 칠수있을까?' 싶고 돔 형 텐트를 보면 비좁아 보이기도 하고, 와이프도 작아서 싫다고 하고...


초보자용 텐트 추천 관련글을 검색하면 


"5명은 300x300 짜리를 추천한다"

"거실형이 좋다."

"초보는 거실형 보다 돔형+타프를 추천한다"

"타프쉘 이나 타프+스크린을 추천한다"

"결국 둘다 필요하다"

등등


점점 혼란스러워 지고 결정장애가 옵니다. ;;


개인적으론 스노우피크 어메니티돔L + 타프 조합을 염두해 두고 있었는데요 그러던 와중에 '듀랑고' 라는 면 텐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단점: 엄청무겁다. 비에 취약하다.


장점: 10분만에 칠 수 있고 넓다.


초보자도 10분만에 칠수 있다는 점에 꽃혀서 듀랑고R2 관련 정보를 여기저기서 습득하였습니다.


듀랑고 R2 제원




결국 실물을 보고싶어서 집과 가까운 오프라인 매장(오캠몰 분당점)에 와이프와 애들을 데리고 


텐트를 구경하러 갔는데요.


실물로 보니 실내가 엄청 넓고 답답하지 않고 쾌적합니다.


성인이 서있어도 천장에 머리가 닿지도 않습니다.


와이프가 여기저기 둘러보고 들어가보고 하더니 "이거사자" 라고 하네요 ㅎㅎ;;


결국 텐트 구경하러 갔다가 '듀랑고 R2 스타터세트' 및 캠핑용품 풀세트를 장만하고 왔습니다.


듀랑고 R2 스타터세트




고르는 시간에 비해 구입은 순식간에 이루어집니다. ;;


생각했던 텐트에 비해 가격은 몇 배 비쌌지만 이 텐트 하나로 장비변경 없이 쭉~ 쓸 생각으로 구매했네요.(카드값을 생각하면 눈물이 ㅠㅠ)


우리가족 첫텐트 잘~ 선택했다고 믿고 있습니다.


단점은 써가면서 잘~ 극복해야죠. ㅎㅎ



* 듀랑고 R2 설치




* 듀랑고 R2 접는법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